본문 바로가기
리븃!

[영화]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by 헤르만 2013. 12. 18.


사진출처: http://cafe.naver.com/waltermitty/54



시사회 당첨으로 친구와 함께 17일 저녁에 영등포 롯데시네마에서 관람하고 왔습니다.


요즘 영화는 코믹 로맨스라도 2시간은 기본인가 보네요. 개인적으로 벤 스틸러영화를 좋아하진 않은데 그래도 관람한건 광고에서 보여준 월터 미티씨의 기상천외한 상상력의 쇼를 감상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사람들은 할 수 없는일이라던가 앞으로 닥칠일에 대해 상상을 하기 나름인데 주인공인 월터 미티의 상상이 대리만족의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을거라 생각했기 때문이었죠. 하지만 영화는 단순한 코믹 영화가 아니라 소심한 주인공이 세상으로 나가는 성장 드라마 입니다.


'라이프'지의 사진현상가인 소심남 월터 미티씨는 직장내 짝사랑하는 여인에게 고백한번 못하고, 직장은 폐간위기로 정리해고의 칼바람이 부는 가운데 전설의 사진작가의 25번째 사진을 찾지못해 직장에서도 해고위기에 놓이자 그 사진작가를 찾기위해 처음으로 직장밖의 다른 나라로 떠나게 되면서 여러가지 상황들을 겪게 됩니다. 아주 단순한 스토리를 상상이란 이름으로 광고+포장했지만 애석히도 그가 짝사랑하는 여자를 상상속에 본격적으로 끌어들여 행동의 용기를 부여함으로써 황당한 장면의 그의 상상들은 끝이 납니다. 그리고 현실 앞에서 당당하게 앞을 향해 나아가는 그의 담담한 모습만 보이며 애석히도 영화는 전혀 웃기지 않습니다.  '현실을 벗어나 세상을 바라보면 진짜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는 지극히 당연하면서 단순한 메세지를 전해 줄 뿐입니다. 마지막은 그 모두가 예상하는 결과를 조금도 벗어나지 않습니다.


"세상을 보고 무수한 장애물을 넘어 벽을 허물고 더 가까이 다가가 서로를 알아가고 느끼는 것. 그것이 바로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의 목적이다"


영화에서 라이프지의 모토로 나오는 글 입니다. 하지만 원래는 더 긴 글을 다듬은거라고 하네요.

http://movie.naver.com/movie/mzine/cstory.nhn?nid=1895 여기서 영화를 보며 궁금했던 것을 어느정도 알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시는 벤 스틸러의 영화를 보지않을 생각입니다...... 애석히도 이 영화의 감독이 벤 스틸러네요......

영화 끝나고 엔딩 스크롤이 올라가자마자 나온 사람들의 어의없는 탄성이 아직도 기억이 나요 ㄷㄷㄷㄷ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2014)

The Secret Life of Walter Mitty 
9.2
감독
벤 스틸러
출연
벤 스틸러, 크리스튼 위그, 숀 펜, 셜리 맥클레인, 캐스린 한
정보
판타지, 어드벤처 | 미국 | 114 분 | 2014-01-01


'리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변호인  (0) 2014.01.01
[영화]호빗2 : 스마우그의 폐허  (0) 2013.12.28
[독일 드라마]Unsere Mütter Unsere Väter  (0) 2013.12.01
[영화] 캡틴 필립스  (0) 2013.10.16
[영화] 러시 - 더 라이벌  (0) 2013.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