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를 말한다.

LG플래트론TV 타임머신 사용후 외장하드가 PC인식이 안될때

by 헤르만 2011. 5. 20.

아아....내 금쪽같은 시간들...



부모님집에있는 LG플래트론TV에는 별도의 녹화기능이 있는데
타임머신이라고 하여  USB저장장치를 이용, 녹화하는 기능이다.
하지만 이녀석은 40G이상이 필요한데다, 초기화를 하고나면 데이터 삭제와 함께
PC에는 이 외장하드가 인식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다.
나는 이것을 감수하고 타임머신 기능을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채널로 녹화를 하려
하였으나, 애석히도 정규방송외에 케이블방송은 녹화가 안된다는 단점이 있었다.
내가 원한건 케이블방송이었으니 요 타임머신 기능이 필요가 없어졌다.
그래서 혹시나 하고 PC에 외장하드를 꼽아봤으나...역시나 인식하지 못한다.

설명서 어디에도 PC에 재사용하는 방법 같은건 없었다.
불필요하게 서비스센터 같은데 문의해봤자 답변도 오래걸리거 같아
걍 검색했다.

역시나 고수는 있는법이다.
http://nabee.tistory.com/493

이분은 아예 녹화하고 PC에서 시청과 함께 편집하는 방법까지 알려 주신다. ㄷㄷㄷㄷㄷ
난 필요가 없기 때문에 내 외장하드를 어여 PC에 인식하고 싶었다.
애석히도 2007년 포스팅이라 링크된 유틸사이트는 사라졌긔....
대신 다시 검색을 해서 파일을 얻어냈다.

Ext2IFS_1_10c.exe

나는 외장하드를 :H드라이브로 잡아줬다.
설치후 다행히 PC에 인식되는것을 확인했다. 아자~
인터넷고수님...언제나 감사합니다.


PS.설치후 인식은 되는데, 문제는 내컴이 외장하드를 이렇게 인식하게 되었다는 거다.


 H,I,J가 다같은 외장하드....게다가 H와 J는 안에 저장했던 파일이 똑같이 보여지던데
무슨 오류에선지 하나의 외장하드를 내컴은 이렇게 인식한다는것....
흑흑 그, 그래도 불편하지 않아!!

이건 참고하시고 시도해 보시길....참고로 저는 윈세븐을 사용합니다~

PS: 방금 웹서핑중에 복구파일에 대한 설명을 잘 해준 사이트를 찾았네요 > 요기

'하루를 말한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삼장님의 안부  (0) 2011.06.30
ORE운세  (0) 2011.05.21
연말정산환급금조회  (0) 2011.05.11
일본인들의 힘겨운 나날  (0) 2011.03.16
두번할게 못되는 치과 신경치료  (2) 2011.02.22